괴산군, “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 반드시 막는다”

구자형 기자 | 기사입력 2019/04/21 [20:29]

괴산군, “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 반드시 막는다”

구자형 기자 | 입력 : 2019/04/21 [20:29]

 

 

▲ 의료폐기물 대응TF팀 및 자문단회의    



충북 괴산군이 괴산읍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건립 저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
.

 

군은 19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변호사, 대학교수 등 환경·법률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과 관련 부서 공무원으로 꾸려진 TF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를 막기 위한 대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.

 

이날 회의에서는 법적소송 시 대응방안 다양한 환경적·건강상 영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 필요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반대를 위한 효율적 홍보방법 군민들과 함께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등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 저지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.

 

이차영 괴산군수는 이 자리에서 헌법에 명시된 주민 환경권, 생존권이 걸린 문제인 만큼 주민들이 보다 나은 정주여건 속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에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을 반드시 막아 내야 한다, “이를 위해 자문단 및 TF팀에서도 대응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.

 

앞서 군은 지난달 초 폐기물 처리시설의 공공성 강화 폐기물 발생지 처리원칙 도입 폐기물 처리 관련 법률 상호간의 형평성 제고 의료 폐기물 분류의 적정성 검토 등 폐기물 관리법에 관한 전반적인 개정 건의사항을 환경부, 원주지방환경청, 충북도 등에 제출한 바 있다.

 

군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각 부서 팀장 및 담당자로 구성한 TF팀 회의를 주 2회 열고 있다, “다양한 법률 검토 등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를 막기 위한 체계적인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