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립국악 관현악단, 윈터 콘서트 개최

영화음악·캐럴·가요·팝송, 풍성한 국악 관현악 으로 즐기는 시간

김수현 기자 | 기사입력 2019/11/29 [10:51]

국립국악 관현악단, 윈터 콘서트 개최

영화음악·캐럴·가요·팝송, 풍성한 국악 관현악 으로 즐기는 시간

김수현 기자 | 입력 : 2019/11/29 [10:51]

 

▲ 윈터콘서트 공연   

 

국립극장(극장장 김철호) 전속단체 국립국악 관현악단(예술감독 김성진)1219()20() 양 일간 국립극장 하늘극장 에서 윈터 콘서트를 무대 에 올린다.

국립국악 관현악단 의 겨울 시즌 공연인 윈터 콘서트는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음악회다.

 

풍성한 음악 과 다양한 이벤트 로 구성돼 사랑하는 이와 한 해를 마무리 하며 관람하기에 제격 이다.

 

지난해 공연 시 800여 장의 티켓이 일찌감치 매진 되고, 관객 의 요청 으로 시야 방해석을 추가 판매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인기 공연이다.

국립국악 관현악단은 윈터 콘서트에서 정통 국악 관현악 의 틀을 잠시 벗어나 국악기와 서양악기 가 어우러진 50인 조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로 관객 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. 크리스마스 를 주제 로 한 영화 음악과 캐럴, 국악 관현악 명곡, 그리고 화려한 게스 트의 협연 까지 장르 와 세대 를 넘나드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.

이번 공연 에는 크리스마스 를 대표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로 손꼽히는 러브 액츄얼리(Love Actually)’(2003년 개봉) 하이라이트 장면 이 상영되며, 영화 속 삽입곡 이 오케스트라 의 라이브 음악 으로 연주된다.

 

러브 액츄얼리는 영국 런던을 배경 으로 크리스마스 를 맞은 사람 들의 러브 스토리 를 옴니버스 형식 으로 그린 영화다. 한국인 에게 특히 익숙한 ‘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’, ‘All You Need Is Love’가 국악기 의 음색으로 연주된다.

최고 의 게스트 와의 협연 무대 도 준비돼 있다. 음악성 과 대중성을 함께 인정받는 가수 테이 가 협연자 로 출연한다.

▲ 윈터콘서트 공연    


테이 는 2004년 데뷔곡 사랑은... 향기 를 남기고5주 연속 음악방송 1위를 달성하며 발라드 의 황태자 로 떠오른 인기가수다.

 

현재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과 뮤지컬 시티 오브 엔젤’, ‘여명의 눈동자에 출연하며 브라운관 과 무대 를 종횡무진 으로 활약하고 있다. 이번 윈터 콘서트에서 는 대표곡 사랑은...향기 를 남기고와 밴드 이글스(Eagles)데스페라도(Desperado)’, 냇 킹 콜(Nat King Cole)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노래 더 크리스마스 송(The Christmas song)’ 등을 국악 관현악 에 맞춰 부른다.

테이 의 목소리 가 관객 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녹여 준다면 뜨거운 열정을 더해줄 이희문의 신명 나는 무대 도 기다리고 있다.

 

이희문은 국가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 로 경기민요 를 중심 으로 다양한 장르 와의 융합을 시도하고 실험하며 국악계 의 이단아 로 불리는 소리꾼이다.

 

2017년 에는 미국 공영방송 NPR타이니 데스크 콘서트(Tiny Desk Concert)’에 민요 록밴드 씽씽으로 출연해 유튜브 조회 수 400만 건을 넘기는 등 세계적 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.

 

경기민요 특유 의 창법 에 파격적인 의상 과 독특한 퍼포먼스 를 더한 공연 으로 대체 불가 아이콘 으로 자리 잡은 이희문은 놈놈(김주현, 조원석)’과 함께 난봉가’, ‘청춘가’, ‘이리렁성 저리렁성등을 불러 관객 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.

윈터 콘서트의 지휘 는 국립국악 관현악단 의 신임 부지휘자 이승훤이 맡았다. 이승훤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에서 지휘 석사과정을 수석 졸업하고 2016년 부터 경찰국악대장 및 지휘자 로 활동하며 약 500회 의 무대 에 서 왔다.

 

11월 초 국립국악 관현악단 의 부지휘자 로 부임한 이 지휘자 가 부지휘자 로서 관객 과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.

지난해 에 이어 올해 도 작곡가 이지수가 음악감독을, 영화감독 김형석이 연출을 맡았다. 드라마 겨울연가’, 영화 실미도’, ‘올드 보이’, ‘친절한 금자씨’, ‘건축학 개론등 으로 인정받은 이지수 와 영상예술 분야 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김형석은 2015여우락 영화관이후 국립국악 관현악단 과 지속적 으로 합을 맞춰오고 있다.

관객 과 연말 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다양한 이벤트 도 준비하고 있다. ‘윈터 콘서트전단 에 그려진 트리 밑 그림 에 개성대로 색을 칠한 후, 필수 해시태그인 ‘#국립국악 관현악단’, ‘#윈터콘서트를 표시해 자신 의 소셜 미디어 에 게시한 관객 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.

공연 현장 에서 진행 되는 이벤트 도 있다. 공연 전 새해 를 맞이하는 다짐을 작성해 제출 하면 스페셜 게스트(이희문과 놈놈, 테이)가 직접 사연을 소개해준다.

 

더불어 즉석 서 좌석 번호 를 추첨해 깜짝 선물 도 제공하고, 이벤트 에 당첨되지 않은 관객 에게 도 소정 의 선물 이 전체 제공된다.

 

지난해 에 조기 매진 된 공연인 만큼, 빠른 예매 가 필수다. 예매·문의 는 국립극장 홈페이지(www.ntok.go.kr)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